총선 관련주, 테마주, 인맥주, 대장주(진양화학, 모헨즈, 고려산업, 시그네틱스, 한국팩키지 주가)
- 주가전망(관련주)
- 2020. 3. 7. 17:17
총선 관련주, 테마주, 인맥주, 대장주(진양화학, 모헨즈, 고려산업, 시그네틱스, 한국팩키지 주가)
최근 국내에서는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잠시 잊고 살았던 것 같은데, 알고보니 조만간 앞으로 다가오는 2020년 4월에는 대한민국 총선이 있는 날이 있더군요. 벌써 3월에 접어들었기 때문에 약 한달 정도 남은 것 같습니다. 2020년 총선을 대비하여 지난 2019년 연말부터 예비후보등록을 통해 진행해 왔는데요. 관련해 총선 관련주, 테마주로 수익을 노리고 있는 분들이라면 꼭 아셔야하는 정보가 있습니다.
투자자들께서는 계속해서 총선 관련주를 알아보고있을 것 인데, 총선 관련주 개인적으로 알아본 바 소개를 해볼 것 이고요. 총선 관련주를 알면 총선 일정도 알아야 적절한 시기에 투자를 하고 매도타이밍을 잘 관찰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전략들도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투자자분들의 성투를 기원합니다.
총선 관련주, 테마주, 인맥주, 대장주 그리고 일정은?
2020년에 접어들면서 총선을 대비하여 지난 연말부터 여러 예비후보들이 등록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총선 관련주, 테마주로 수익을 얻어내려고 준비중인 투자자분들이라면, 총선에 대한 일정을 꼭 확인해야 적절한 매수와 매도 타이밍을 잡을 수 있습니다.
제일 먼저 총선 관련주를 알아보기 직전 잠깐 총선의 중요한 일정을 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 12월 17일은 이미 예비후보자 등록신청이 있었습니다. 당시 매수를 했던 분들이 상당히 많았던 걸로 보이는데, 무조건적인 올바른 매수 시기라고 보기에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정확한 답은 없지만, 여론몰이를 하는 예상후보들의 총선관련주를 미리 매수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2019년 12월 17일에 있던 총선 예비후보자등록 신청 때 미리 매수한 총선 관련주의 1차 매도시기로 잡아두고 매도 타이밍을 관찰하는 것이 중요해 보였습니다. 이미 시기가 지났지만, 한달 정도 남은 이 시점에서는 짧게 치고 빠지는 방법도 있습니다.
만약 매수를 진행하셨다면, 본인이 매수를 했던 후보자의 관련주에 대한 슈팅이 나올 때 까지는 1차 매도를 하고, 다시 조정이 나온다면, 들어가는 전략으로 준비를 하신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2020년 1월 16일에는 의정활동보고금지 그리고 앞으로 다가올 2020년 3월 26일에는 후보자등록신청까지 1차 매도 이후로 후보들을 관찰하며 관련주에 대해 재매수와 종목을 변경하면서 매수하고, 차익 또한 발생하면 매도를 하며, 사고 팔고를 짧게짧게 반복하는것이 수익을 높여가는 것에 대한 전략으로 진행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0년 4월 10일 그리고 11일까지는 총선에 대한 사전투표기간이 진행될 예정인데, 해당 시기에는 가능하면 지금까지 매수해두었던 종목들을 털어놓고 자신이 확실하게 '이거다!' 하는 종목 한개 혹은 두개 정도만 가지고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혹시나 그 한개에서 두가지 종목이 불안하다, 확실하지않지만 그럴 것 같다 한다면, 관련주의 완전한 매도 타이밍으로; 해당 시기를 총선 관련주의 매도 타이밍으로 잡아도 이 또한 좋은 방법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2020년 4월 15일은 총선 선거일인데, 해당 날짜까지 관련주를 손에 쥐고있는 것 보다는 직전 분위기를 계속해서 주시하고 자신이 생각해놓은 적당한 수익률에 가깝게 접근했다면, 올매도를 진행하여 완전히 수익으로 돌려놓는 것을 권장합니다.
총선 관련주, 테마주, 인맥주, 대장주 분석
(진양화학, 모헨즈, 고려산업, 시그네틱스, 한국팩키지 주가)
총선 관련주는 지금 계속해서 여론으로부터 이슈가 되고있는 종목인데, 정치 인물들의 총선 인맥주에 대해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본인의 포트폴리오 외 추가적으로 관심종목에 넣어둔 뒤 계속해서 관찰하고 연구하며 총선 일정 전에 매수와 매도 타이밍을 노리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 오세훈 관련주(오세훈 관련 대장주) - 진양화학 주가
오세훈 관련 대장주로는 진양화학이 있는데, 진양화학은 2001년 (주)진양으로 부터 합성수지 사업부문을 분할해 설립이 되었고 PVC바닥 장식재와 합성피혁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있는 곳 입니다. 주요 제품은 바닥재와 인조피혁, 천막지 그리고 자동차용원단 등으로 확인되었습니다.
PVC 바닥재산업은 PVC 및 PASTE RESIN 등을 주원료로 사용하며, 나무느낌과 가까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저렴한 비용으로 낼 수 있을 뿐만아니라 친환경소재를 첨가하여 자연친화적인 제품의 제조산업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현재 상한가는 5,790으로 잡혀있으며, 하한가는 3,120으로 지금 당장에는 상향 추세를 띄고 있습니다. 52주 최고가는 7,480원 입니다. 회사의 부채비율은 47%이며, 재무재표가 좋지 않아 불안한 감은 역시나 있습니다. 이런 추세로는 조금 시간을 지켜보고 매수에 들어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박원순 관련주(박원순 관련 대장주) - 모헨즈 주가
박원순 관련 대장주로는 모헨즈가 있는데, 모헨즈라는 회사는 레미콘 제조와 판매 등을 주요 목적으로 사업을 하고있는 곳이며, 1970년 11월 24일에 설립되어졌습니다.
1989년 1월 5일에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고, 동사는 동사를 제외하고 2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배회사인 모헨즈는 레미콘 제조와 판매에 관한 사업을 주사업으로 하는 것이 사실이며, 종속회사인 덕원산업은 동일하게 레미콘 제조와 판매 그리고 용접에 관한 사업을 주사업으로 도맡아 하고있습니다.
모헨즈의 상한가는 5,680원 그리고 하한가는 3,060원으로 지금은 하향세를 띄고있으며, 52주 최고 최고가는 6,150원 입니다. 회사의 부채비율은 134%이며, 부채율이 높다고 하지만 지금의 주가가 높은편이 아닌점을 보아 한번의 슈팅정도는 기대를 해 볼 수 있을 것 같아 눈여겨볼만 할 종목일 것 같습니다.
- 홍정욱 관련주(홍적욱 관련 대장주) - 고려산업 주가
홍적욱 관련주로는 고려산업이 있습니다. 고려산업은 가축용 배합사료로 제조와 판매를 주 업종으로 진행하는 화사이며, 배합사료의 안정적인 판로확보를 위해서 식육사업부문도 같이 영위하고있습니다.
국내 배합 사료업계 최초로는 전자동 공정제어 시스템을 도입하였고, 제품의 표준화와 균일화를 당성하며, 최적의 배합비율의 고효율 배합사료로써 생산을 하고있다고 합니다.
부산과 대구 양대공장의 실험실에서는 고품질의 신제품 개발과 농장자동화와 사양관리 등 전 부문에 걸친 선진기술을 이전을 통하여 경쟁력을 확보하고있는 중 입니다.
고려산업 주가로는 상한가 3,605원 하한가 1,945원으로 지금 현재로써는 하향선을 달리고있으며, 52주 최고가는 5,410원 입니다. 부채비율은 138%이며, 이미 전에 한번 강한 상승률이 나왔었기에 지금은 조정을 받고 하락중인 상태로 보이며, 지지선을 향해 가고있습니다.
- 김부견 관련주(김부겸 관련 대장주) - 시그네틱스 주가
김부견 관련주로는 시그네틱스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1966년 9월 12일에 설립이 된 회사로써, 2010년 11월 26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진 곳 입니다.
시그네틱스는 반도체 제조 과정 중 후공정에 속하는 산업으로써, 칩에 전기적인 연결을 해주며, 외부의 충격에 견디도록 밀봉 포장해서 물리적인 기능 그리고 형상을 갖추게 해주는 공정인 반도체패키징업을 주요로 하는 사업으로 영위했습니다.
반도체시장의 발빠른 변화와 추세로 인해서 제조와 생산기술의 확보 그리고 프로세스 혁신과 연구개발 등을 통해 경쟁력과 부가가치를 더 높혀야 할 회사로 보입니다.
시그네틱스 주가 정리를 간략하게 보자면, 상한가는 1,235원 그리고 하한가는 668원, 52주 최고가는 1,750원입니다. 부채비율은 37%이며, 지금은 저점 주간에 있긴하지만, 총선에 자주적으로 나와 여론몰이를 하고있는 이슈가 꾀 많기 때문에 계속해서 지켜볼 종목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남경필 관련주(남경필 관련 대장주) - 한국팩키지 주가
남경필 관련주로는 한국 팩키지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본 회사는 식품용 포장용기 제조와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한국제지(주)로부터 1993년 11월 분사하여 설입이 되었고, 1999년 12월에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국내 최초로 카톤팩을 생산했던 업계로 그동안 국내시장 그리고 아시아 지역까지 계속해서 꾸준하게 수출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카톤팩 생산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8년 기준으로 한국팩키지 국내 카톤팩 시장점유율은 약 33%로 추정이되고있습니다. 이런 한국팩키지 주가를 확인해보자면, 상한가 3,275원 그리고 하한가 1,765원으로 현재 하향세를 그리고 있으며, 52주 최고가는 3,490원 입니다. 부채비율은 32%이며, 지금 코스피, 코스닥의 지수 정도로만 확인이 되는 상태이며 이 때문에 상승의 기회를 엿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총선 과련주 그리고 테마주, 인맥주, 대장주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 투자자분들께서는 어떻게 보았나요? 물론 상한가 하한가는 글을 발행한 당일 기준의 시점으로 헷깔리시면 안된답니다. 총선의 날짜도 확인하고 기업의 정보와 간략한 주식정보도 받아 보았는데, 총선이 끝날 때 까지 투자자들의 투자는 끝난게 아니오니 참고가 되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주가전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19 시약, 원료, 진단키트, 관련주(씨젠, EDGC, 수젠텍, 파미셀 주가 전망) (0) | 2020.03.12 |
---|---|
SFA 반도체 주가 전망 (0) | 2020.03.11 |
롯데케미칼 주가 전망(롯데케미칼 폭발, 사건 경위, 주가) (0) | 2020.03.06 |
불매운동 관련주, 일본 입국 규제(모나미, 신성통상, 하이트진로홀딩스, TBH글로벌, 쌍방울) (0) | 2020.03.05 |
이재명 관련주(동신건설, 우진, 토탈소프트, 서린바이오, 티엘아이, 인터지스, 시공테크, 캠시스, 에이텍티엔, 에이텍 주가) (0) | 2020.03.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