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시약, 원료, 진단키트, 관련주(씨젠, EDGC, 수젠텍, 파미셀 주가 전망)
- 주가전망(관련주)
- 2020. 3. 12. 17:54
코로나19 시약, 원료, 진단키트, 관련주(씨젠, EDGC, 수젠텍, 파미셀 주가 전망)
중국을 시작으로 한국 일본 등 중국의 주변국들에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피해와 확진자가 늘고있는 추세에 중국의 주변국 뿐만아닌 유럽이나 미국의 대륙에서도 이런 이슈가 막 발생하고 심각한 상황까지 이어지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이때 우리나라에서는 해외 관련하여 코로나19 바이러스 진단키트나 시약에 연구를 몰두하고있는데, 이런 진단키트나 시약에 대한 관련주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코로나19 그리고 진단키트와 시약뿐만아닌 여러가지 관련주나 주식에 관한 내용을 더 받아보고싶다면, 관련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가능 바람직한 방법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언제든지 빠른 정보를 받아보고 싶다면, 그렇게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시약, 원료, 진단키트, 관련주(씨젠, EDGC, 수젠텍, 파미셀 주가 전망)
유렵의 코로나 확대까지 소식이 들리고 있다고 합니다. 우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력이 시간이 지나갈수록 계속해서 점점 더 넓게 퍼져나가고 있는 상황이 눈에 훤하게 보이죠.
한국이 중국에 이어 코로나 바이러스 환자가 잘 나오는 나라 2위를 계속해서 기록을 했지만, 이탈리아가 2위로 오르는 등에 상황이 보이면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중국 근처에 있는 동아시아 국가에서만 확산되는 것을 넘어 유렵과 중동의 이란 부근 게다가 지금은 미국까지도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이탈리아 보건 당국으로부터 발표되어진 결과로는 3월 8일 오후 6시 기준으로 전국의 누적되어진 확진자 수는 약 7,375명으로 집계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전날의 5,883명 대비 약 1,492명이 급격하게 늘어난 것으로 보이며, 북부 롬바르디아 주에서는 첫 감염자가 보고된 이후로 하루 기준으로 제일 많은 확진자 수라고 전해져 왔습니다. 사망자 또한 너무나도 크게 늘어나 당일 누적 사망자는 366명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중동, 미국으로 확산 - 수출이 가능한 진단키트, 시약을 기대
앞서 언급한 이탈리아와 마찬가지로 근처 유럽의 국가에도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은 굉장했습니다. 코로나가 확산되는 이탈리아 북부 지역과 가까이 위치한 스위스는 확진자가 약 300명을 넘었다고하며, 독일 그리고 프랑스는 1,000명의 확진자를 돌파해버렸습니다.
중동지역 또한 마찬가지로 코로나 바이러스 환자들이 급격하게 증가하여 이탈리아 감염자 수와 비슷한 규모가 되었다고 합니다. 2020년 3월 8일 현지시간으로는 중동 각국의 보건 당국과 외신 등에 따라 이날까지 중동 지역의 코로나19 확진자가 6,992명으로 집계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보다 3일 전과 비교를 해보았을 때 이는 두 배 정도 늘어난 수치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이란에서 또한 사망자도 하루에 49명이 숨지는 총 사망자는 194명이 되었다고 하죠. 이라크는 6명이고 이집트 1명까지 합산하면 201명으로 사망자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란의 코로나19 확산은 계속해서 심각해진다는 소식을 접해보셨을 것 입니다. 이란의 국영 이란항공의 유럽 노선 또한 일시적으로 중단이 된 상황이라고 하죠.
미국에서 또한 코로나19 확진자가 약 500명 이상을 돌파하면서, 현지시간으로 2020년 3월 8일경 미국의 CNN 방송은 당일 오후에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와 주, 지방정부 보건당국의 발언을 이용하면서 미국 내의 코로나19 감염자 수는 512명으로 집계가 되었다고 전했습니다.
이런 집계에 따르자면, 미국 보건의료 시스템으르 통해 확인이 되어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감염자로 판명이 되버린 환자는 모두 442명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 부분에는 사망자 총 19명도 포함이 되어있는 수치입니다.
이 외 나머니 환자들은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렌세스, 미국 크루즈선 그랜드 프린세스에서 감염자로 판정된 21명이 있습니다. 미국에서 또한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이 되면서 워싱턴과 캘리포니아 그리고 뉴욕주 등 총 33개 주 그리고 수도 워싱턴 DC까지도 확대가 되고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특히나 서부의 워싱턴 주에서는 최소 116명의 확진자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며, 사망자 18명을 포함한 수치 입니다. 특히 워싱턴주 시애틀의 경우에는 83명의 확진자 중에서 17명이 숨지는 등 주내 확진자와 사망자 중 대부분을 차지하였습니다.
서부의 캘리포니아, 동부의 뉴욕주 또한 각각 102명, 106명이 확진자로 나타난 상황으로 보입니다. 이러면서 미국의 증시 또한 좋지않은 흐름을 이어나가고 있는 상황이라고하죠.
지금 국내에서는 집단 감염과 같은 사례로써 많은 검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진단키트와 시약 분야에서도 이런 노하우를 해외에도 전수할 사능성이 있다는 것에 내수가 거의 전부인 마스크보다는 수출을 할 수 있는 길이 있다는 장점 또한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일부 기업은 해외와 적극적으로 물꼬를 터 나가고 있는 상황이라기에 이런 종목들의 주가는 긍정적인 방향으로 계속해서 움직일 전망으로 보입니다.
진단키트 관련주, 시약 관련주 분석
코로나19 확진으로 인한 진단키드, 시약 관련주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씨젠(씨젠 주가 전망)
씨젠 종목은 2020년 3월 9일 장 중에서 시가총액이 약 1조 6천억원을 돌파한 종목으로써 지금 국내의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긴급사용을 승인한 진단키트 회사 중의 하나가 씨젠이기도 하답니다.
한편, 씨젠은 지난 2015년에는 미르스 진단키트를 만들기도 했던 경력을 살려 유럽연합 중심으로 세계의 30여개 국가들로부터 최근 코로나19 진단키트와 진단시약 올플렉스 2019-nCoV Assay에 대한 주문 또한 몰려들고 있다고 합니다.
씨젠의 본업자체에도 진단시약이나 진단키트 관련 사업을 하고있기 때문에 이런 사태로 인해서 레퍼런스를 쌓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중 입니다. 회사에서도 분자진단 대중화를 촉진하기 위해서 탄력적으로 가격을 낮게 가져가는 정책 또한 취할 것 이라고 하죠.
씨젠은 다른 진단시약의 개발 및 생산을 뒤로한채 연구개발 프로젝트 투입, 인력 중의 상당수를 전국 각지의 진단현장에서 감사지원인력으로 투입하였다고 합니다.
게다가 원래 실적 또한 흑자를 기록하고 있었기에 작년 기말 배당을 100원 정도 지급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통해서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릴 수 있는 기회라기도하며, 긍정적인 흐름을 받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 EDGC(EDGC 주가 전망)
EDGC는 식양처에서 진단키트 긴급사용 승인을 받아놓은 솔젠트와 같이 관련이 깊은 회사라고 합니다. EDGC는 솔젠트의 지분을 약 16.3% 가직 ㅗ있고, 이를 통해서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받고있는 상황입니다.
게다가 솔젠트는 2020년 3월 2일 코로나19 진단시약 2종이 유럽인증(CE)를 획득한다고 밝혔으며, 이번 CE인증으로 전세계 진단시약 공급이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이번에 DiaPlaxQ™ Novel Coronavirus(2019 -nCoV) Detection kit로 호흡기 감염병 의심 환자의 검체를 체취하여 코로나19 유전자를 검출하는 체외진단용 기기라고 합니다. 2개의 코로나19 바이러스 유전자를 검출해 유전자로 하여금 샘플을 채위하며, 분석까지 2시간 안으로 가능하다는 큰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 제품은 국내 긴급사용 승인을 받은 제품으로써 상용화 되어진 대부분의 실시간 PCR 장비에 호환이 될 수 있게도 설계가 되어있다고 합니다. 뿐만아니라 DiaPlaxQ™ Novel Coronavirus(2019 -nCoV) Detection kit는 3개의 코로나 바이러스 유전자를 검출해 유전자로 사용하며, 이 또한 2시간 내로 분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석도수 솔젠트 공동대표는 솔젠트의 하루 생산가능물량으로 1만 5,000에서 2만개 정도가 테스트 규모라고 합니다. 비상생산체를 가동하여 국내 그리고 국외 코로나19 확산예방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정서겠다고도 합니다.
유재형 솔젠트 공동대표는 최근 일본, 중동의 쿠웨이트, 사우디아라비아, 요르단, UAE, 파키스탄, 유럽의 이탈리아와 독일, 동남아의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미얀마, 러시아, 카자히스탄 등의 20여 개국과 같이 계약을 했다면서, 2일부터는 순차적으로 발송한다고 말했습니다.
- 수젠텍(수젠텍 주가 전망)
수젠텍은 항체 진단키트에 관련 기술력이 있다고 잘 알려진 회사입니다. 항체진단키트는 지금 국내 대형병원과 같이 임상계약을 마친 상태라고하며, 임상은 수주 내에 완료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수젠텍은 혈액으로 10분만에 코로나19에 감염되었는지의 여부를 진단할 수 있는 진단키트 개발에 성공하였다고 하는데, 수젠텍 자료에 의하면 해당 진단키트는 감염 의심환자의 전혈이나 손끝의 혈액으로도 10분안에 코로나19 감염여부를 진단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혈액진단키트는 긴급 사용승인 대상이 아니기에 사용화가 되기까지는 약 4개월에서 5개월은 지나야 가능하다는 정망입니다. 오래 전에는 중국의 휴먼웰 바이오셀 바이오텍사와 협력하는 MOU를 체결하기도 하면서 기대를 받았지만, 지금 중국에서는 통계상 코로나 확대 추세가 완화되어진 상황이기에 이 부분에는 크게 영향을 받지 않을 것 같습니다.
- 파미셀(파미셀 주가 전망)
파미셀 종목은 진단시약 원료를 생산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주목을 받고있는데, 2020년 3월 6일에는 미국의 thermoFisher Scientific사로부터 대략 114만 달러 즉, 한국돈 14억원의 규모인 뉴클레오시드를 추가 수주했다고 밝혔습니다. 2020년 2월 19일에는 약 157만 달러 상당의 뉴클레오시드를 수주하기도 했습니다.
앞서 언급한 뉴클레오시드는 핵산을 구성하는 단위로 각종 바이러스 지단키트, 감염병 진단시약과 유전자치료제 신약의 주원료로 사용이 되는 것 인데, 파미셀의 관계자는 최근 뉴클레오시드 수주가 증가하는 원은은 코로나19 확신으로 인해 바링러스 진단키트의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하기 떄문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게다가 ThermoFisher Scientific사가 추가적으로 최대물량 확보를 요청하여, 관련 매출은 급격하게 증가할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데, 파미셀의 뉴클레오시드는 미국과 유럽의 주요 기업등에 공급이 되면서 세계 진단용 및 의약욕 뉴클레오시드 시장의 약 80% 이상을 점유 중이라고 합니다.
마무리
이렇게 코로나19 관련하여 진단키트와 시약 관련주를 알아보았는데, 어떠셨나요? 코로나19로 인해 관련주들은 어마무시하게 많은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주식에관하여 궁금하거나 관련주가 궁금하다면 언제든지 방문하여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주가전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금 관련주(풍산, 대창, 비에이치, 정산애강, 고려아연, 엘컴텍 주가 종목) (0) | 2020.03.18 |
---|---|
코로나 항체 관련주(앱클론, 엑세스바이오, 고려제약, 진원생명과학 주가 종목) (1) | 2020.03.16 |
SFA 반도체 주가 전망 (0) | 2020.03.11 |
총선 관련주, 테마주, 인맥주, 대장주(진양화학, 모헨즈, 고려산업, 시그네틱스, 한국팩키지 주가) (2) | 2020.03.07 |
롯데케미칼 주가 전망(롯데케미칼 폭발, 사건 경위, 주가) (0) | 2020.03.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