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주가 전망

반응형
반응형

씨젠 주가 전망

씨젠 주가 전망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대한민국에는 감염 확진자(코로나19) 수가 약 9,000명 이상을 넘겼으며, 안타깝게도 사망자수 또한 계속적으로 나오고있는 상황입니다. 코로나19의 국내 진원지로 알려져있는 신천지 신자들로 인한 이유가 어느정도 있다고 하지만, 전보다는 점점 나아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많은 사람들은 판단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마도 세계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에 대해 우리나라만큼 조치를 취하는 속도가 빠르지 못하기 때문에 그렇게 보이지 않을까 생각이 들곤 합니다. 이 와중에 굉장히 발빠르게 개발되어진 씨젠의 진단키트 또한 한몫 하고있다는데, 어떤 내용인지 씨젠 주가 전망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씨젠에서 개발되어진 진단키트는 지금 코로나 바이러스라는 엄청난 비상상황에서 굉장히 큰 몫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단 확진자를 빠르게 검사를 할 수 있다는 부분인데요. 이로 인하여 하루 정도 걸리던 코로나19 감염자 진단이 약 6시간으로 크게 줄어들었으며, 최근에는 국내에서만 하루 최대 1만건을 검진할 수 있는 상황이 이미 오랜전부터 진행되고있다 합니다. 이 모든 일이 진단키트 덕뿐이라고 하는데, 지난 달 2월에는 식약처로부터 빠르게 사용승인을 받아 진단시약을 공급하고 있는 유전자 진단시약기업 씨젠 천종윤 대표가 운영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주식 종목으로 진단키트 관련주 씨젠은 어떤 기업이며, 주가 전망은 어떨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씨젠 주가 전망

굉장히 발빠르게 움직이고있는 씨젠을 볼 수 있을 것 입니다. 천종윤 대표는 남들이 이 시국에 대박이라고 생각할지언정 모든 씨젠의 직원들은 다른 진단시약 개발과 생산을 뒤로한채 코로나19 진단시약에만 매달리고있는 상황이라고하며, 사실상 회사는 어려운 시기라고 언급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씨젠 주가 전망

씨젠은 식약처에서 SD 바이오센서와 솔젠트 2개의 진단 기업을 더 승인하기 전까지 코젠바이오텍과 같이 전국의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요 전부를 감당해왔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전국의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요 전부를 감당해 왔다고하죠.

씨젠 주가 전망

지금 상황으로는 적자를 각오하며 코로나19에만 신경을 곤두새우고 진행하는 상황이라고하는데, 씨젠의 진단시약은 약 160종이 넘어가며 전체적인 매출의 약 82% 정도 올리고있는 해외로부터의 여러가지 수요에 맞추어 계속해서 연구개발을 해야하는 상황이라고하며, 지금으로써는 이런 여유조차 없다고 진단키트 공급하는 것으로만 끝나지 않는다고 언급한적이 있습니다.

씨젠 주가 전망

지금은 전국 각지의 진단현장에서는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교육을 하는 등 검사지원을 위하여 연구인역이 약 70명 정도 파견되어 있다고하며, 사실 새로운 연구개발에는 손을 놓은 상태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이런식으로 개발이 빠르게 이루어 질 수 있었던 이유가 있는데, 코로나19 유전자의 염기서열이 공개되어진 덕이 있으며, 독일에서는 2020년 1월에 세계 최초로 코로나 진단키트가 개발되었다고 했었지만, 기존 코로나 계열 바이러스들의 염기서열을 바탕으로 진행된 것이기에 코로나19를 파악한게 아니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씨젠 주가 전망

이 부분에 씨젠은 과거 계속해서 운영해오던 20년 동안 여러가지 유전자 진단시약들을 개발해온 데이터나 노하우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슈퍼컴퓨터에 가까운 고성능 컴퓨터와 인공지능 알고리즘 등을 통하여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관한 진단시약 설계를 빠르게 할 수 있었다고 하며, 기존에 있던 방법으로는 약 100명의 전문가와 3개월 동안 진행해야 할 일을 인공지능 컴퓨터로 약 3시간 정도로 해결이 가능하다고 알고있습니다. 아마도 굉장히 획기전인 발전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씨젠 주가 전망

 

씨젠 주가 전망 - 국내 진단키트 생산 기업에 긴급 요청

지금 전 세계 각국에서는 대한민국 국내 진단키트 생산 기업들에게 코로나19 진단키트를 긴급 주문 요청 한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씨젠은 유럽연합(EU)을 중신으로하여 세계 약 30개의 국가로부터 최근들어 코로나19 관련 진단키트 주문을 계속해서 받고있다고 합니다.

씨젠 주가 전망

약 30개의 국가 중에는 대표적으로 이탈리아, 스페인, 독일, 영국, 프랑스, 스위스 등 유럽국가가 포함되어있으며, 사우디아라비아와 이스라엘, 아랍 등 미리트연합(UAE), 브라질, 태국 등 또한 포함이 되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이 국가들 중 약 10개의 국가에서는 정부 차원에서 긴급적으로 요청 또한 강하게 들어오고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씨젠 주가 전망

이런 현상 때문에 2020년 2월에는 하루 생산할 수 있는 물량의 10% 가량이 수출이 되는 현상이 있었다고하며, 씨젠은 2020년 3월에 들어서는 비중을 약 25%까지 늘려나가고 있다고 전해지고있고, 서울 송파 씨젠 본사 생산공장에서는 국내 그리고 해외 주문물량을 맞추기 위해 실제로 24시간 생산설비를 가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씨젠 주가 전망

 

씨젠 주가 전망 - 씨젠 주가를 바라보는 주요 키워드

씨젠 주가 전망을 살펴볼 때 씨젠의 주가는 지난 2020년 3월 4일 당일 아주 큰 낙폭이 있었는데, 코로나라는 변수가 있었기에 다시 엄청난 급등을 하고있습니다. 뿐만아니라 급등을 한 뒤로 하락세 없이 계속해서 유지를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씨젠 주가 전망

이런 변수는 앞으로도 코로나 국면이 계속해서 이어질 때까지 쭉 이어질 것으로 보이며, 유럽과 남미로의 수출 또한 현상황에서 적극적으로 이루어지고있는 상태로 주요한 키워드로 '유럽 코로나' 상황 또한 계속해서 유심히 관심있게 지켜보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씨젠 주가 전망

하지만 씨젠 주가 전망에 대해서는 현 상황으로써 너무나도 긍정적인 것이 현실입니다.

 

마무리

씨젠 주가 전망

 

씨젠 주가 전망 부넛ㄱ을 해보았는데, 지난 씨젠의 업적 대비 지금 하고있는 일들을 보았을 때 여러분들의 생각은 씨젠의 주가 전망 어떻게 변동할 것 같나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