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도 무료열람 방법

반응형
반응형

지적도 무료열람 방법 

지적도 무료열람 방법

지적도가 무엇이며, 지도를 어떻게 보는지 모르겠다고요? 지금은 인터넷 온라인 시대라서 종이 지도 보는 방법은 몰라도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큰 오해고 또 오산일 것입니다. 지적도의 의미와 지도를 보는 방법 그리고 유료가 아닌 무료로 사용하고 찾아보고 마지막엔 다운로드까지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정보를 공유하면서 유용하게 사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 자료를 더 찾아보고싶거나 바로 이동을 원하는 분들은 관련 사이트를 통해 이동을 해보거나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주 유용하게 사용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관련 자료들이 굉장히 많이 즐비하기에 손쉽게 지적도를 찾아볼 수 있을 것 입니다.

 

지적도 무료열람 방법

자신이 소유하고 있거나 혹은 매매를 하려한다면 땅의 면적은 얼마나 큰지 파악을 해두고 있어야하는게 사실인데, 정확하게 표시가 되어있는 곳을 어디서 어떻게 찾아보아야 할지 모르는 분들이 꾀 많은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번시간에는 지적도 무료열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 유용하게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지적도 무료열람 방법

제일 처음으로는 지적도는 어떤 의미를 내포하고있는지 알아야할텐데, 대부분 생소한 단어라고 생각하실 것 입니다. 토지의 소재와 지번, 지목, 면적, 경계 등을 나타내기 위해서 만든 지도라고 알려져있습니다.

지적도 무료열람 방법

그러므로 땅을 매매 또는 그와 같은 행위를 하려고 할 때 소유하고 있는 분들이 많이 찾아보곤 하는데, 어디서 찾아볼 수 있는지 정말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지적도 무료열람 방법 즉, 그런 곳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적도 무료열람 방법

지적도 무료열람을 위해서는 인터넷을 통해 정말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열람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런 해당 서비스는 등본을 열람하는 것이니 수수료를 내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더군요.

정부24를 이용하면서 지적도 무료열람을 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알고난 뒤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로 이동을 해보았는데, 이 페이지에서는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지적도 무료열람이 가능했었습니다.

지적도 무료열람 방법

이렇게 이동을 해보니 토지이용계획을 통해 지적도 무료열람을 할 수 있었는데, 기본적으로 지번 주소 또는 도로명 주소를 입력하여 간단하게 토지이용계획과 같이 지적도를 살펴볼 수 있었답니다.

지적도 무료열람 방법

게다가 지도를 통해서 찾아보는 방법 또한 설명이 되어있는데, 이를 통해 확인을 하고보니 새로운 창이 생성되면서 지적도 무료열람에 대해 많은사실들을 알 수 있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지번선택을 선택해 위치를 고정해주고 주소와 같이 간단한 정보가 나오며 무료지적도 열림이 가능했었습니다.

지적도 무료열람 방법

토지이용계획열람을 선택한 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소재지 그리고 면적 및 공시지가 등에 대한 정보를 알아볼 수 있었고, 스크롤을 계속 내리다보면 지도의 도면까지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지적도 무료열람 방법

지도 도면에는 해당 지역에 있는 공원이나 문화재 및 도로 그리고 사방지까지 여러가지 표시가 모두 같이 되어있었는데, 이런식으로 지적도 무료열람을 해보니 저 또한 신기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이렇게 홈페이지에서는 다른 서비스 또한 사용과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토지이용계획을 통해 지적도 무료열람을 실행해보았느며, 다른 서비스로는 행위제한정보 또한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있는 상단 카테고리를 살펴보자면, 확인이 가능한데, 두번째에 있는 것으로 사용방법은 위 설명과 같이 지번과 도로명으로 지도를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지적도 무료열람 방법

규제 안내서에 대한 정보 또한 쉽게 찾아볼 수 있었는데, 찾는 방법은 건축 여부와 명칭을 넣은 뒤 열람과 시설물을 선택한 후 지적도 무료열람이 가능했습니다. 이런식으로 기본절차 그리고 유의사항에 대해서도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지적도 무료열람 방법

고시정보에 대한 무료 지적도 열람도 해볼 수 있었는데, 첨부 파일 또한 같이 포함이 되어있기때문에 누구나 언제든지 무료로 다운로드까지 해볼 수 있었습니다. 이런식으로 토지 이용규제정보서비스를 이용하여 지적도 무료열람을 해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적도 무료열람 방법

만약 지적도를 통해서 여러가지 정보를 알아보고 싶었다면, 지적도 무료열람을 실행하여 확인을 해보는 것이 정말 좋아보입니다. 지적도 열람방법 필요 할 경우에는 너무 편리하게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는 정보가 아닐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