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수수료 계산기

반응형
반응형

부동산 수수료 계산기

부동산 수수료 계산기

이런 계산기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중개업자를 만나기전 또는 그런 내용을 바탕으로 누군가와 이야기를 하거나 들을 때 모든 정보를 확실하게 믿고 넘어가기보다는 직접 계산기를 두드려보고 알고 대화에 참여하는 것이 위험부담도 줄이고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본문에 앞서 부동산 수수료 계산기를 빠르게 이용하고자하는 분들은 관련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을 권장하는데, 이 외에 다른 사이트에서도 제공하는 계산기는 아래 본문을 통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왠만하면, 비슷한 내용으로 이루어진 계산기이오니 어떤 사이트에서 어떤 부동산 수수료 계산기를 사용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부동산 수수료 계산기

부동산 수수료는 주택을 매도 또는 매수하면서 발생을 하는 부가적인 비용 중 하나인데, 일명 복비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다루고자 하는 주제로 부동산 수수료 계산기를 통해 중개수수료율이 얼마정도로 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수수료 계산기

법정 상한효율을 알아두어야 시간이 지나고 나중에 복비를 최대한 덜 낼 수 있다고하니 이번 정보는 꼭 살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부동산 수수료 계산기

부동산 수수료 계산기는 '부동산114'라는 사이트에서 이용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먼저 밝히며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다른 타 사이트를 이용해서 확인이 가능하지만, 개인적으로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이기도하면서 서비스 또한 너무나도 편리하게 잘 되어있는 편이라 너무나도 좋다생각이 들정도입니다.

부동산 수수료 계산기

이 페이지에서는 복잡한 부동산과 관련되어있는 세금을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매도와 매수를 할 때 필요한 세금들을 계산기로 직접 계산해볼 수 있게 제공하고있는 사이트입니다. 그 중 중개보수 계산기를 활용한다면, 수수료 계산기 이용기 가능하다고합니다. 중개업소를 통해 거래하는 경우에 발생하는 금액으로 알고있습니다.

중개보수 계산을 위해서는 주택종류를 알아야하는데, 거래종류 그리고 거래가액도 알아두고 있는 것이 가장 정확한 계산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주택종류로는 크게 오피스텔과 주택 등으로 그 외 부동산까지 총 3가지로 구분해 나누어볼 수 있는데, 거래 종류는 매매와 교환, 월세, 전세 등이 있다고합니다.

부동산 수수료 계산기

마지막으로는 부동산 수수료 계산기를 사용할 때 꼭 알아두어야 하는 정보 중 하나인 상한요율입니다. 거래가액과 종별에 따라서 상한요율이 정해져 있는데, 한도액 또한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매매의 경우에는 가장 자주 그리고 많이 거래가 되는 구간으로 2억에서 6억의 경우에 법정 상한요율이 0.4%로 정해져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면 되겠습니다.

부동산 수수료 계산기

부동산거래를 할 때 중개업자가 말해주는 말만 무조건 적으로 믿고 알겠다고 받아들여 진행하는 것 보다는 본인이 어느정도 알고 미리 부동산 수수료 계산기를 이용해서 계산해보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