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택자 기준 확인방법

반응형
반응형

무주택자 기준 확인방법

무주택자 기준 확인방법

무주택자에 대해서 관심이 많은 분들은 많은 정보들을 찾아보고 계실텐데, 아래 본문을 통해서 모르는 정보가 있다면, 꼭 챙겨가시기바랍니다.

관련된 내용으로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고싶은 분들은 관련 사이트를 통해서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부분에 대한 정보는 누구에게나 권장하는 부분입니다.

 

무주택자 기준 확인방법

청약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자주 보이곤하는데, 무주택자에 대해서 초점을 두고 정보를 공유할게 생겼습니다. 무주택자 기준 그리고 무주택자 확인 방법에 대한 이야긴데, 자기집 마련의 목표 그리고 꿈이 있다면 청약에 기대하시는 분들은 집중해서 읽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꼭 필요한 개념이라고하니 잠시 집중해보시기 바랍니다.

무주택자 기준 확인방법

 

무주택자 기준 확인방법

청약을 신청할 때 제일 먼저 확인해야하는 기준은 무주택기간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무주택 기간이라는 것은 무주택자로 지내던 지난 기간이 얼마나 되는지에 관련하여 체크를 하는 것인데, 우선 무주택자 기준에 조건부가 맞아야 합니다. 그 외에 다른 부분에 대해서는 부양가족이 몇명이며, 청약 통장에 가입을 했던 날짜 또한 알아두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무주택자 기준 확인방법

무주택자 기준이라는 것을 보자면, 세대에 속한 모든 사람들은 기준하여 주택을 가지고있지 않고 보낸 시간을 일컷는데, 만약 세대주 중에 단 한명이라도 주택을 소유를 하고있다면, 무주택자 기준에 부합하지 못하며 무주택기간을 인정받을 수 없답니다.

무주택자 기준 확인방법

무주택자 기준으로는 먼저 만 30세가 넘어가는 사람이 무주택기간을 산정해야하며, 만 30세 이전에 혼인을 했을 경우 혼일을 한 시점부터 기간을 산정한다고합니다. 최소한에 점수는 2점부터 시작이 된다고하며, 총 32점이 만점으로 간주하고있습니다. 최고점수를 받은 만점자의 경우에는 약 15년 이상 무주택기간이여야 한다네요.

무주택자 기준 확인방법

입주자모집공고일로부터 청약신청자를 포한해 모든 세대원들은 무주택자여아 무주택 기간에 대해서 인정을 받게 된다는 것 입니다. 만약에 단 한명이라도 주택소유주가 된다면 안된다고해요.

무주택자 기준 확인방법

무주택자에 대한 기간이 길면 길수록 청약에 대한 당첨확률이 높아지는데, 이에 대한 이유는 주택이 없었던 기간이 길다보니 기회를 더 부여해주겠다라는 이야기로 보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무주택자 기준이 길다면 길수록 청약에 유리하다하고 알려져있으며, 그런 부분은 알고 있어야 합니다.

무주택자 기준 확인방법

이런 기간에 대해서 알아보고 싶은 분들은 무주택자 확인 방법을 알아보아야하는데,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방법이 있다고합니다. 원래는 기존에 아파트투유를 통해 청약신청을 했다고하지만 청약홈으로 홈페이지가 이동하면서 많은 사람들은 이런 방법으로 진행을 한다고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