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형 독감 증상 및 격리기간

반응형
반응형

A형 독감 증상 및 격리기간

 

A형 독감 증상 및 격리기간

 

날씨가 추워지는 가을이나 겨울철 항상 유행하는 질병이 있다면, 어떤 질병이 생각나시나요? 최근에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제일 심각한 유행 바이러스로 심각해지고있는데, 이처럼 a형 독감에 대한 내용도 잊고지내면 안되겠습니다. a형 독감 또한 현재 유행하고있는 코로나 바이러스와 비슷하게 유행성이 강한 부분이 있다는데, 예방법도 비슷하니 지금 이 시국에 a형 독감 증상과 예방법 및 격리기간 등의 정보를 잘 알아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으로는 관련 사이트를 이용하면 좋을 것 같으며, 언제나 정보를 찾아내는 것에는 연관성이 있으니 잘 참고하고 최근소식도 접해보시기 바랍니다.

 

A형 독감 증상 및 격리기간

 

A형 독감 증상 및 격리기간

 

지난 겨울보다는 조금 더 늦게 찾아온 추위, 이런 날이 되면 면역력이 굉장히 많이 저하가 되며, 감기 바이러스에 취약한 상태가 된다고하는데, 감기는 환절기마다 찾아오는 무서운 질병인데, 보통 겨울에는 독감 인플루엔자 환자가 너무나도 많이 늘어나고있는 추세입니다.

 

A형 독감 증상 및 격리기간

 

이번 겨울에도 최근에 발생한 a형 독감 증상을 호소하는 환자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는데, a형 독감은 겨울이라는 계절에 여러가지 다양한 호흡기 바이러스에 의해 일반적인 감기와는 증상이 굉장히 많이 유사하기 때문에 감별진단이 너무나도 어렵다고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a형 독감 증상 및 격리기간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A형 독감 증상 및 격리기간

 

독감은 보통 감기와는 엄연히 다른 질병으로 인식하고있는데, 이는 정식 명칭으로 인플루엔자라고합니다. a형 또는 b형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해 전염성이 높은 금성 호흡기 질환으로 분류되며 감기와는 치료 방법이 아주 다르다고합니다.

 

A형 독감 증상 및 격리기간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를 보자면, 핵산의 유형에 따라서 크게는 a형과 b형으로 나뉘고 a형과 b형 모두 중증도 내기 중증 경과를 내보일 수 있고, 모든 연령층에서 감염이 이루어 질 수 있다는 점 입니다.

 

 

a형 독감에 대해서는 일반적으로 4계절 중 가을 그리고 겨울에 유행을 하는데, a형 독감은 b형 독감보다는 증상이 가볍지 않고 변이가 심하면서 전염성이 강하기 때문에 유행에 대한 가능성을 충분히 인지해야하며,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는 것이 제일 큰 특징이라고합니다.

 

A형 독감 증상 및 격리기간

 

a형 독감은 평균적으로 하루에서 4일까지의 잠복기를 거치고, 확실하게 치료를 할 경우에는 일반적으로는 약 7일에서 10일안에 완치가 가능한 부분입니다.

 

A형 독감 증상 및 격리기간

 

환자의 침 그리고 분비물이나 먹던 음식 또는 접촉 등을 통해서 감염이 되는 것이 사실이며, 이런 부분을 항시 인지하고 지내면서 면역력이 약해지는 겨울철에는 특히 외출 후 세안과 세면세족을 해야합니다.

 

A형 독감 증상 및 격리기간

 

a형 독감 증상은 사람마다 너무나도 다르다고 하는데, 보통은 약 38도 이상에 고열이 발생한다고 알려져잇으며, 콧물을 동반한 기침과 인후통 등 여러가지 호흡기 증상 또는 두통이나 근육통 그리고 설사 등 여러가지 전신 증상이 나타 날 수 있습니다.

 

A형 독감 증상 및 격리기간

 

특히나 영 유아, 노약자 및 아이들에게는 고위험군에 대한 폐렴이 합병증으로 발생이 가능하기 때문에 굉장히 주의를 기울여야하며, a형 독감 유행에 대한 가능성은 항상 높다고 알려져있기 때문에 만일 걸린다면, 격리가 필요하다고합니다.

 

 

a형 독감이 걸려 격리를 해야한다면, 격리 기간에 기준은 발열이 약 38도 이상으로 시작이 된 시점으로부터 약 5일정도 경과를 해야하고, 해열이 시작된 후 48시간 정도 경과될 때 까지 격리를 진행해야합니다.

 

A형 독감 증상 및 격리기간

 

제일 중요한 건 어떤 것 보다 예방하기 위한 방법인데, a형 독감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개인 위생관리를 무조건 적으로 철저하게 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합니다. 특히나 날씨가 추운 가을이나 겨울에는 더욱 더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라고합니다.

 

A형 독감 증상 및 격리기간

 

외출을 하고난 뒤 집에 돌아와서는 항상 손과 발을 30초 이상 깨끗이 씻어야 하며, 양치질을 해야합니다.

 

A형 독감 증상 및 격리기간

 

게다가 사람들이 많은 장소 혹은 혼자만에 공간이 아닌 외출 시 기침을 할 때에는 옷깃 또는 손수건이나 휴지 및 자신의 팔꿈치 안쪽을 입에 대고 가려 하는 것 이좋다고합니다. 물론 독감이 유행할 때는 가급적이면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는 곳을 피하는게 제일 좋다고합니다.

 

마무리

지난 2019년 a형 독감 그리고 b형 독감이 유행했다는 소식을 몇번 접한적이있는데, 지금은 코로나 바이러스 또한 a형 독감보다 더 무섭게 유행하고 있다고하니 예방방법을 두배 또는 그 이상 실행시켜 항시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