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반응형
반응형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오프라인으로 직접 방문하여 일을 처리하는 영업점이 아닌 메신저 은행이 기술의 발달 때문인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시중 은행들과 동시에 비대면으로 영업점 방문을 하지 않고 계좌개설을 할 수 있게 바뀌어가고 있습니다. 혹시 이 사실을 모르고 있는 분들이라면, 아마도 두눈 크게 뜨고 이 정보를 받아보아야 할 것 입니다. 어플을 통해서 간편하게 사람을 직접 만나지 않고 입출금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니, 이처럼 간편한 방법을 모른다면 꼭 알아볼 필요가 있는 정보같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관련된 정보를 더 받아보실분들은 관련 사이트를 통해서 간편하고 빠르게 정보를 받아볼 수 있을 것이며, 언제든지 원하는 주제의 관련 사이트로 이동을 할 수 있으니, 유용하게 이용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하나은행의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 차근차근 하나씩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KEB하나은행 비대면 입출금 계좌 개설 방법

오프라인으로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영업점이 집주변에 없어도 언제 어디서나 본인이 원한다면, 비대면으로 입출금 계좌 개설을 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바로 메신저 은행을 통한 방법인데, 시중에는 많은 다양한 다른 은행들 또한 이 방법으로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즉, 비대면 계좌개설로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따듯하게 누워서도 만들 수 있다는 것 입니다.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하나은행을 이용해본적이 없거나 본인이 이용하는 은행이 아니어도 상관없습니다. 비대면 계좌개설은 방법만 알면, 비슷한 방법으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딱 한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비대면 계좌는 하루 이체에 대한 한도가 작다는 점 입니다. 증액을 하려면 영업점을 방문하고 본인이 본인 인증을 추가적으로 진행해야 한다는 점 입니다.

그렇다면,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먼저 방법에 대한 순서부터 간략하게 알아보고 설명을 해보이도록 하겠습니다.

  1.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을 위해 어플을 다운로드 받는다.
  2. 계좌 개설
  3. 가입자 정보 입력
  4. 상품선택 그리고 동의서 작성
  5. 신청서 작성
  6. 신분증 촬영
  7. 추가 인증
  8. 완료

이런 순서이지만, 간략하게 설명하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어려운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코맨트 달아주시기바랍니다. 실시간으로 도움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하나원큐 어플 다운로드

처음으로 하나은행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해당 어플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없을 것 입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고민하지말고 계좌개설하기를 선택하여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스마트폰 앱스토어를 통해서 '하나원큐'라는 어플 이름을 검색하면, 위 이미지에서 보이는 모양으로 생긴 어플을 확인할 수있을 것 입니다. 혹은 '하나은행'이라고 검색해도 확인할 수 있는 어플이니 자신의 스마트폰에 설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계좌 개설하기

앞서 해들 어플을 다운로드 완료를 했다면, 계좌 개설을 하기 위해 어플을 실행시켜주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위와 같은 화면을 제일 먼저 볼 수 있는데, 이 때 우리는 '계좌개설하기'를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출금, 입금 통장을 이렇게 만든다면, 자동으로 회원가입은 되니 회원가입을 따로 진행하고 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그리고 계좌개설을 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준비물이 필요한데, 친절하게도 계좌개설하기를 눌러본다면, 위 화면을 만나볼 수 있을 것 입니다. 신분증과, 본인명의 스마트폰 그리고 E-mail주소가 필요하다고합니다.

 

가입자 정보 입력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핸드폰 번호 인증 등을 진행해준 뒤 비대면 계좌 개설 전에 간단한 회원가입이 완료 되는 것 같습니다.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제일먼저 위 이미지에서 보이는 정보를 물어보고 입력을 했다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간답니다.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다음 단계는 휴대폰인증입니다. 인증번호를 잘 받아보고 입력한 뒤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모두 진행했다면, 앞으로 1번부터 4번까지에 진행단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선택 및 동의서 작성, 신청서 작성, 신분증 촬영, 추가인증 이렇게 4가지가 있습니다.

 

상품 선택(입출금 통장)

입출금 계좌가 이미 몇개 있기에 만들까 말까 고민을 했는데, 인터넷 뱅킹으로 가입을 진행하니 이왕 만드는 것 'E-플러스통장'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이렇게 입출금 e-플러스 통장이라는 이름으로 상품을 선택한 뒤 모두 가입을 눌러주면 다음단계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신청상품 확인을 위해 한번더 위와같은 메시지 창을 확인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이 때 '가입하기'를 선택해 다음 단계로 진행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외에도 예금과 적금 등의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 동시에 개설할 수 있으니 필요에 따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동의서 작성(신청서 작성)

동의서 즉, 신청서 작성에 대해서는 이 부분만 잘 작성하면, 비대면 계좌개설은 곧 끝이 보입니다.

0123456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신청서 작성하는 방법은 위 이미지를 넘겨보시면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뭔가를 작성하는 것은 귀찮은 일이지만, 언제나 확실히 작성해야 탈이나지 않습니다.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이렇게 동의서 즉, 신청서를 작성했다면, 희안한 표정을 짓고있는 원숭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어려운 단계를 완료했다면서 다시 확인을 해보랍니다.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두번 확인해서 나쁠게 없으니 다시 확인을 한 뒤, 다음을 선택해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신분증 촬영

처음 비대면 계좌개설을 진행하는 분들은 의아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요즘 온라인으로 일을 처리할 때에는 확실히 하기위해서 신분증을 촬영하여 준비하는 것은 기본중에 기본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신분증은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혹은 여권을 준비해도 좋다고합니다. 참고사항으로는 여권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추가 신분증 활영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주민등록증은 첫 단계에서 작성했기 때문에 자신의 정보에서 발급일자로 신분증 진위여부를 조회하는 것이라 발급일자는 무조건 정확해야합니다.

 

추가인증

정말 가입은 언제나 귀찮죠. 추가인증은 인증번호 확인과 가상계좌이체, 영상통화 세가지 중 선택을 할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는 가상계좌이체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제일 익숙한 인증번호 확인으로 진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간단한 추가 인증절차를 진행해 달라며, 원숭이가 또 나타납니다.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위 이미지에 보이는 바와 같이 3가지 방법이 있는데, 보통은 인증번호로 확인을 하는 것이 가장 쉬우니 이 부분을 권장한답니다. 인증번호 확인 방법은 다른 은행의 사용중인 입출금 계좌번호를 알아야 하며, 통장의 입금 내역으로 인증번호가 확인이 가능하니 실시간으로 통장 내역을 확인 할 수 있는 부분이 필요합니다. 혹시 이 부분이 어려운 분들은 영상통화가 제일 간편합니다.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완료

이렇게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은 끝이 난답니다. 너무나도 간편하고 쉽고 빠르게 집에서 혼자 가입이 가능하며, 앞으로는 온라인 뱅킹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편리하게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마무리

이렇게 만드는 방법은 길어보이지만, 너무나도 간단하고 한번쯤 이 과정을 거치고나면, 다른 타은행의 온라인 비대면 계좌개설 또한 손쉽게 할 수 있으며, 직접 창구에 방문하지 않아도 되는 굉장한 장점이 있기에 많은 사람들은 이 방법을 권장한다고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