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 사용방법

반응형
반응형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 사용방법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 사용방법

어떤 계산기를 사용하는가에도 설명이 필요하다면, 필요할 것 입니다. 예적금 계산기, 퍼센트 계산기, 연봉 계산기, 퇴직금 계산기 등 여러가지 계산기가 존재하고 있지만, 우리들을 편리하게 해주는 계산기지만 어떻게 사용하는지 모른다면 그 편리함도 우리들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지금부터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 사용방법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뿐만아니라 여러가지 계산기로 바로 이동을 통해 직접 계산기를 사용해보면서 설명을 같이 본다면 더없이 좋을 것 같아 관련 사이트를 통해 직접 계산기를 사용해보는 것 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원리금균등상환계산기사용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 사용방법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를 알아보려고 오신 여러분 꼭 이 정보는 알고 이용하시기바랍니다. 최근 급전이 필요했는데, 대출을 알아보다가 상환하는 방식이 총 3가지 정도로 구분이 되었었습니다. 그 중 첫 번째는 원리금균등상환이고 두번째로는 원금균등상환이었으며, 마지막은 만기일시에 한번에 납부하는 방법이었답니다.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 사용방법

그 중 오늘 알아보고자 하는 부분이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 인데, 단어 자체적으로도 어려울것 같은 이 계산기를 이용할 수만 이다면, 얼마정도 상환을 하게되는지 또는 이자까지 확인이 가능한 부분이 있습니다. 즉, 돈을 빌리는만큼 이자를 납부해야하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 사용방법

원리금균등상환의 의미부터 알고야할텐데, 원금과 이자를 함께 납부를하는 방식으로써 매달 비슷한 금액을 납부하게 되지만, 원금은 줄어들기때문에 날이 갈수록 이자는 점점 더 줄어들게 되는 그런 구조를 뜻합니다. 즉, 시간이 지날수록 이자부담은 줄어들고 원금의 비중은 커지게 되는 구조입니다.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 사용방법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를 이용한다면, 대략적으로 얼마 만큼의 이자를 낼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계산기는 다음이나 네이버 등 여러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거나 관련 사이트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빌려 받는 금액 그리고 기간과 금리 및 상환방법을 선택하여 사용을 하는 것인데, 상환 방법에 대해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가 되기도 하면서 원금균등상환 계산기가 되기도 한답니다. 여러가지 상황에 사용이 가능하며, 만기일시상환에도 이용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개인적으로 5천만원을 3년동안 3.5% 고정금리로 빌린다는 가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 사용방법

이런 경우에는 매달 1,465,103원을 납부를 해야하는데, 3년동안 총 납부를 해야하는 이자는 약 274만원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정도의 금액에 이자는 사실 나쁘지않은 금액인 것 같습니다. 이런 이유로 금리가 가장 중요한부분이기도 하죠.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 사용방법

뿐만아니라 네이버와 같은 포털사이트에서도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를 제공하는데, 다음이라는 포털 사이트와 다른 차이점이 있다면, 월별더보기 기능으로 한달에 대략적인 금액으로 얼만큼 납부를 해야하는지 또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 사용방법

월별 상환금 그리고 대출잔금 등을 확인해본다면 이에대한 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리금균등상환의 경우에는 매달 같은 금액을 낸다고 하지만, 납입이 되는 원금은 늘어날것이며 이자는 줄어드는 구조로 알면되겠습니다. 그러므로 마지막 정산을 할 쯤 원금비중이 훨씬 더 높게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원금은 지속적으로 납부를 해야하니 이자는 역시나 줄어들게 되는 부분이죠. 이 부분으로 매달 일정하게 나가는 돈에 가계부작성을 할 때 간편할 것으로 보입니다.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 사용방법

덧붙여 일반적으로 원리금균등상황 반식은 원금균등상환방식과 다르게 이자는 더 나오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매월 고정적으로 나가는 금액이기 때문에 원금균등이 이자를 보다 더 덜내는 것 입니다. 이 부분은 꼭 확인하시고 진행하시기바랍니다.

반응형

'알아두면 좋은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프채 싸게 파는 곳  (0) 2020.02.26
지적도 무료열람 방법  (0) 2020.02.26
부동산 수수료 계산기  (0) 2020.02.26
무주택자 기준 확인방법  (0) 2020.02.25
2020년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0) 2020.02.2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