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반응형
반응형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누군가에게는 정말 필요로 알아야 할 수 있는 것이며, 유튜브 제작하는 분들에게도 본인의 유튜브 영상이나 자신의 작품을 다시 저장해야하는 이이유로 많이 찾고있는 방법입니다. 최근에는 인터넷으로 동영상 시청을 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가고있는게 사실인데, 무료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유튜브'라는 사이트가 세계적으로 그 중심에 자리잡고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이 플랫폼에서는 누구나 자유롭게 영상을 제작해 업로드하여 재미와 감동 그리고 많고 다양한 유용함을 갖춘 정보까지 공유하고 있습니다. 그 중 어떤 이유로든 동영상을 간직하고 싶거나 강의 같이 계속해서 보고 싶은 동영상을 다운받고 싶은 분들이 꾀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영상을 다운로드 하여 상업적 용도로 쓰거나 여러가지 이유로 저작권법에 걸리 수 있으니 잘 알아보고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말씀드리느느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이외 더 간편한 방법으로 간단하게 이용하려면 '유튜브동영상다운', '유튜브다운로드하는방법', '유튜브mp3추출사이트', '무료동영상플레이어' 등과 같은 사이트를 통하여 더 다양한 정보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어떻게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아마도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유저들 중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예외는 있겠지만, 그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는 플랫폼으로 자리잡혀 있는게 사실입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그런 이유로 어떤 사람들은 소장하고 싶은 동영상이 있다면,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검색하곤 하죠. 물론 저작권에 대해서는 필히 숙지하고 진행해야한다는 점은 다시한번 강조드립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게다가 따로 다운로드를 해놓으면 여러모로 장점이 있기 때문인데, 아마도 데이터 제한을 신경쓰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시청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고 광고 또한 나타나지 않으니 편하게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방식으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 수 있을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언급했지만,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방법은 굉장히 다양하게 많다는 점을 아시기 바랍니다. '유튜브동영상다운', '유튜브다운로드하는방법', '유튜브mp3추출사이트', '무료동영상플레이어' 등 사이트 또한 이를 알 수 있는 방법 중 몇가지이기에 본인에게 맞는 더 쉬운 방법을 찾아보시는 것 또한 나쁘지 않은 생각이겠죠?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지금부터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은 굉장히 간편하고 알아둔다면, 언제든 무조건 한번 이상은 꼭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짧게나마 요약하자면, 유튜브 주소 즉, 유튜브 URL 앞에 'ss'를 붙이는 방법인데, 원한다면,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떤식으로 진행이 되는지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유튜브 URL 앞에 SS 붙이기'

아마도 이 방법에 대해서는 여러곳에서 많이 들어보았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알려져있으며, 누군가에게 설명을 듣지 않는다면, 알 수 있는 길이 없을 수 있다고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게다가 알려져있는 바로는 유튜브 주소 앞에 ss를 붙이는 방법은 너무너무 급하거나 긴급 상황에만 사용을 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그 이유는 가끔씩 상관없는 광고창이 노출된다거나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도중에 바이러스 혹은 랜섬 웨어에 감염이 되는 경우가 있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하지만 필자는 이런 정보를 여러 댓글이나 글에서 보고 읽어보았기만했으며, 아직까지 실제로 겪은적은 없으며, 본적도 없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첫 번째 방법으로 '유튜브 URL(주소) 앞에 ss를 붙이는 방법'을 본격적으로 설명해보이도록 하겠습니다. 이 방법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유튜브동영상다운', '유튜브다운로드하는방법', '유튜브mp3추출사이트', '무료동영상플레이어' 사이트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제일먼저 유튜브 플랫폼에 접속을 해준 뒤 본인이 다운로드를 원하는 유튜브 동영상을 찾아두어야 합니다. 이 부분에서는 저작권에 대한 설명은 꼭 읽어보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만약 다운로드 하고싶은 동영상을 유튜브에서 찾았다면, 해당 동영상 페이지를 들어가보았을 때 주소창에 보이는 주소는 아마도 'http://www.youtube...' 이런식으로 되어있을 것 입니다. 이 주소에서 'youtube'라는 단어 앞에 'ss'라는 단어를 붙여주기만 하면 되는 방법입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바로 위 이미지처럼 'ss'를 'youtube' 앞에 붙여주는 방식입니다. 그렇다면 'savefrom.net'이라는 사이트로 이동이되면서 본인이 다운로드 하려는 유튜브 동영상 URL과 같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이런식으로 세이브프럼이라는 사이트로 이동되어 다운로드 받고자하는 동영상 URL이 적혀있고, 아래 썸네일, 제목 그리고 동영상 재생 시간과 같이 '다운로드'라는 버튼이 초록색으로 자리하고있습니다. 동영상의 화질을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이 초록색 버튼 부분인데, 이 부분은 본인이 원하는 화질로 설정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이렇게 'mp4 720', 'mp4 360', 'webm 360', 'mp4 1080', 'webm 1080'과 같은 선택권이 주어져 있으며, 원하는 화질로 선택하여 다운로드 버튼을 선택해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마무리 하면되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세이브프롬이라는 사이트에서 직접 작성해놓은 온라인으로 비디오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설명이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위 이미지를 통해서 한번 더 숙지해보시면 알 수 있지 않을까요?

게다가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helper 익스텐션을 설치한다면, 유튜브 홈페이지에서도 간편하게 '다운로드' 버튼으로 바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중 세이브프롬 사이트에서 더 간편하게 이용을 권하는 부분으로 헬퍼 다운로드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아닌 크롬을 사용하신다면, 구글 크롬에 세이브프롬 헬퍼를 추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이미지 설명으로 충분하니 총 3가지의 사진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먼저 한뒤 스크립트를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그리고 마지막 설명 이미지 입니다. 세이브프롬 헬퍼가 브라우저에 잘 설치가 되어있는지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위 이미지에 있는 '지금 추가'를 선택하고 싶다면, 세이브프롬 통해 페이지로 안전하게 이동해보시기바랍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이렇게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시청하고 있는 유튜브 동영상 페이지에서 바로 주소앞에 'ss'만 붙여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거나 혹은 세이브프롬이라는 사이트에서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유튜브 페이지 내부에서 바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다운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 외 다른 방법이 궁금한 분들은 앞서 언급한 '유튜브동영상다운', '유튜브다운로드하는방법', '유튜브mp3추출사이트', '무료동영상플레이어' 등 사이트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