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대상

반응형
반응형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대상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대상

어쩌면 이러한 정보를 모르는 사람들은 같은 현실과 세상속에 살아가며 혜택하나를 놓치고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이 정보를 찾아보는 여러분은 운이 좋다고 할 수 있겠죠. 아래 본문에서는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대상에 대한 내용을 다루며 세부적으로는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이 무엇이며, 대상은 누구고, 어떤 혜택이 있는지와 중소기업 취업자 감면대상 업종 그리고 신청 방법까지 알아보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비슷한 정보를 받아보려면 연관 사이트 '중소기업세금감면', '중소기업검색', '감면세금중소기업', '검색중소기업' 들을 참고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대상 그리고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신청방법까지 세부적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대상

사회에 막 진입한 사회 초년생이라면 지금 이 정보는 굉장히 유용할 것으로 생각이 들정도인데, 사회에 막 나온 분들이 챙겨야 할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보려 합니다.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대상

짧게 정리를 해보자면,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에 대해서는 중소기업에 취업을 성공하여 입사를 하게된 청년들이 소득세에 대한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라고 합니다.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대상

세금을 일명 세테크라고 불리는 둘도 없는 기회를 절대로 놓쳐서는 안됩니다. 그렇다면 어떤 자세한 내용을 다루고 있는지 본격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전에 언급한 바와 같이 이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너무나도 많습니다. 정보를 몰라 못찾는 것 뿐이니 연관 사이트를 활용하여 이런 혜택을 하나가아닌 여러개를 알아두고 현명한 삶을 살 수 있는 기회를 얻어가보시기 바랍니다.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대상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이란?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혜택에 관하여 본격적으로 설명을 해보자면, 중소기업 기준 그들의 취업을 활성화되게 만들며, 청년층과 노년층 그리고 장애인이나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을 장려할 수 있게 해주는 일명 소득세 감면 제도라고 알아두면 되겠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대상

 

얼마 전까지만 해도 세법이 개정되기 이전에는 감면 가능한 대상 기간이 3년 그리고 감면율이 70% 게다가 조건 중 연령이 15세부터 29세로 되어있었지만, 개정이 되고난 후 바뀐 부분으로 감면 대상에 대한 기간은 5년으로 늘어났고 감면율 또한 90%로 높아졌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대상

연령 또한 15세부터 34세까지 확대가 되었는데, 개정 세법에 관해서 중소기업에 취업을 한 뒤 5년정도가 지나지 않은 청년은 2018년 귀속 소득분부터 적용이 되고있다고 알려져있으며, 최초로 취업을 한 날짜 이후로 소득세 감면 혜택을 못받는 공백 기간 또한 포함이 된다고 합니다. 이런 세부적인 부분은 꼭 이런 정보 공유에 대한 자료로부터 챙겨가시기바랍니다.

그렇다면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대상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무엇인지 알아봐겠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대상 및 혜택

2012년 1월 기준으로 해당 날짜 이후 취업을 한 사람이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대상으로 선택됩니다. 중소기업이라는 기준은 해당 기업의 자산이 5천억원 미만인 기업으로 그 기업에서 근로계약을 체결로 연령이 15세에서 34세인 근로자 그리고 취업을 한 날짜로부터 5년 안으로 해당 중소기업에서 받은 소득이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기본법 중 제 2조에 따라 중소기업으로 임업이나 농업, 어업, 광업, 건설업, 제조업, 도소매업 등에 주된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랍니다.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대상

추가적으로 소득세 감면 기간과 계산 방법 또한 알아두면 좋다고 하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 짧게나마 공유드리는 정보는 취업을 하고난 시점으로부터 5년 즉, 2017년 이전으로 3년이 속하는 해당 월까지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다시 취업을 하는 경우 애초에 감면을 받은 사람이 또 다른 중소기업에 들어가거나 해당 중소기업체에 다시 취업하는 경우는 합병과 분할 그리고 사업 양도 등 다른 기업체로 고용이 승계되는 경우는 상관없이 이 소득세를 감면 받아온 제일 처음 취업을 한 날짜로부터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대상

게다가 소득세 감면 대상 청년 근로자 나이는 근로계약 체결일 당장에 연령이 만 15세 이상 그리고 34세 이하인 분들, 게다가 병역 이행을 하고난 후에는 해당 기간을 한도로 잡고 근로계약 체결일 지금 연령에서 제외를 시킨 다음 계산된 연령이 34세 이하인 분들을 포함한다는 정보 또한 참고해야합니다.

중소기업 취업자 감면 대상 업종

소득세 감면 대상 업종을 나열해보자면, 임대업과 같은 부동산업, 숙박이나 음식점, 기술이나 직업훈련에 대한 학원, 건축에 관한 기술직, 과학기술이나 서비스업, 엔지니어링, 전문 과학 기술, 서비스업, 출판, 방송, 통신, 정보 서비스업, 도매소매, 연구개발, 광고, 수리, 제조, 임업, 어업, 광업, 농업, 사회복지, 여론이나 시장에 대한 조사, 폐기물처리반, 환경, 복원, 가스, 전기, 증기, 수도, 사업시설 관리직, 사업 지원 서비스업, 운수 등이 있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대상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신청 방법

신청 방법에 대해서는 간단합니다.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신청 방법은 바로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진행을 할 수 있는데, 소득세 감면 신청서를 바로 다운로드를 통해 진행됩니다.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대상

다운로드한 신청서에 취업일을 포함해 달의 다음 달 끝날까지 원천징수 의무자에게 제출을 하면 되겠습니다. 본인이 다니는 회사에 제출하면 되는 부분입니다. 필요로한 서류로는 주민등록등본과 변적증명서 그리고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이 있습니다. 참고로 장애가 있다면, 장애 등록증 그리고 수첩 및 복지카드 사본이 필요로 한단 사실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대상

마지막으로 소득세 감면 제외 대상 또한 있다는 사실을 알아 두셔야합니다.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제외 대상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제외 대상이 있다는 정보입니다. 이 부분은 상속 또는 양도를 통해 사업체를 취득한 경우에 해당이 되며, 이미 폐업을 한 공장을 인수했던 경우와 기존에 공장을 임차한 경우 그리고 합병 또는 분할 등과 같이 사업을 승계하는 경우에는 제외 대상에 포함된다고 합니다. 즉, 소득세 감면을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이런식으로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정보를 몇가지 세부적으로 알아보았는데, 어떠셨나요? 세금을 감면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는 것은 어떻게 보면 월급이 조금은 더 오른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혜택이 있다면, 조건에 만족할 경우 전부 해두시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취업을 준비하거나 이미 얼마전에 취업을 했거나 사회에 막 나오는 초년생분들에게 좋은 정보로 어느정도 비중이 있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