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CCTV

반응형
반응형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CCTV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CCTV

절대적으로 대한민국 국민 연휴 전에는 확인을 필수로 필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설 연휴를 앞두고 이미 많은 분들이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검색해보거나 상황판단을 하고있다는 것을 알기에 이번 고속도로 교통상황 정보글에는 어떻게 확인을 할 수 있고, 어떤식으로 확인을 하는지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분명 바쁜 와중에 검색을 하는 방법이다보니 어플을 다운로드 받거나하는 번거로운 방법은 사용하지 않을 것 입니다. 물론 시간이 넉넉한 분들은 관련 사이트를 통해 확인해보는 방법도 참고해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빠르게 상황판단을 하고 대비를 해야하기에 정말 간단한 방법하나를 간략하게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속도로 교통상황

설 이라는 연휴가 다가오면서 지난 추석 때와 비슷하게 자가용을 운전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이미 교통상황에 대해 검색해보거나 라디오에서 나오는 고속도로 교통상황들을 계속해서 들어볼 것 입니다.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CCTV

하지만 뉴스와 계속해서 변동되는 상황에 본인이 직접 눈으로 보고 실시간으로 느껴봐야 더욱 더 올바른 정보를 받아볼 수 있을 것 입니다.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CCTV

그러므로 간편하게 몇번에 클릭으로만 실시간으로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누구나 할 수 있고, 어플이나 어떤 프로그램을 다운받는 것이 아니오니 염려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CCTV

방법은 고작 아무 포털 검색창에 방금 검색한 '고속도로 교통상황'이라는 키워드로만 검색해도 가능한 부분인데, 많은 사람들은 메인화면에 떠있는 지도만 보고 뉴스 몇개 챙겨본 뒤 "아, 그렇구나?"하고 넘어가기 쉽상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될 경우 당장 출발하지 않는 이상 변수가 일어날 수 있으며, 확인한 정보라고 믿을 수 없을 것 입니다. 그러므로 아래와 같은 방법을 알려드리고자합니다.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CCTV

지금부터 당장 빠르게 어떤식으로 더 정확한 교통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검색창에 위 이미지에서 보이는 바와같이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고속도로 교통상황cctv라고 검색해도 결과는 똑같습니다.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CCTV

그럼 결과적으로 위 이미지에서 보이는바와 같이 한반도 내에 초록색으로 표시되어진 고속도로를 확인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아마 여기까지는 모두들 알 것이며, 이미 참고하고 있을 것이라고 알 수 있습니다. 모두가 알다시피 초록색이 원활 그리고 빨간색이 정체라는 표시가 맞죠.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CCTV

그렇지만 이 부분에서 여러분들이 집중해서 몇번 더 클릭을 해본다면, 실시간으로 교통상황을 언제 어디서든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심지어 운전중에 네비게이션 옆에 실시간 교통상황을 틀어놓고 실시간으로 판단하며, 운전하여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을 것 입니다.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CCTV

바로 지도 아래 '관련정보'란에 있는 CCTV입니다. 이 부분이 글씨가 작거나, 제일 먼저 교통상황 지도가 보이기 때문에 많이들 놓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부분을 활용한다면, 언제든지 고속도로를 실시간으로 지켜보고 하루 일틀 전부터 확인해보자면, 차량의 유동이 몇시 몇분에 이정도구나 이미 예측 또한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이렇게 cctv란에 있는 서울경기권, 강원권, 충청권, 경남권, 경북권, 전남권, 전북권으로 본인이 출발하려고 하는 지점에 가까운 장소를 선택해준다면, 바로 카카오맵이라는 페이지로 넘어가게 된답니다. 위에 보이는 화면이 카카오맵 메인화면인데, 이 페이지에서는 본인이 가고자 하는 길에 설치된 cctv를 실시간을 볼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CCTV

이런식으로 서울을 확대를 해보니 더 많은 cctv가 설치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저 또한 이 화면을 보며 "와 대한민국에는 거리곳곳 카메라가 이렇게 많구나"하며 다시한번 우리나라 도로상황을 알 수 있었습니다.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CCTV

예를 들어보이기 위해서 서울에서 청주로가는 길목을 직접 검색해보았습니다. 빠른 길을 알려주는 것은 물론 실시간으로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cctv로 볼 수 있었습니다.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CCTV

서울에서 막 출발해 대부분 차량들이 많이 지나치는 양재IC에 위치한 카메라를 눌러보았더니, 위 이미지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실시간으로 유동차량이 얼마나 많고 얼마나 차가 밀리고 안밀리는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만약 저 구간이 차량이 많아 정채되어있는 상황이라면, 일찍이 조금은 돌아가더라도 다른 구간으로 진입하여 멈춰있는 상황을 피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위 실시간cctv에서는 참고사항으로 적힌 문구가 있는데, '실제 상황과 5~10분 정도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경찰청 제공'이라는 문구입니다. 꼭 다시한번 각 구간 cctv마다의 참고사항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CCTV

혹시나 서울에는 사람들이 이미 많이 밀집되어있으니 당연히 차량이 많고 cctv 또한 많을 것 그러므로 다른 지역에는 저런 서비스가 존재하지 않는다 라고 할 수 있는데, 절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우리는 대한민국 사람이니 말이죠. 위 이미지는 전라남도 광주 광역시를 찍어본 사진입니다. 이 구간에도 메인 고속도로에는 실시간으로 찍히고있는 cctv가 설치되어 있으며, 나머지 국도가 궁금하다면, 더 줌을 해본 뒤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고속도토 교통상황을 실시간 cctv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하니 꼭 고속도로를 진입하거나 새벽 아침일찍 자가용을 이끌고 집을 떠날 때 이와같은 방법으로 확인해본다면, 무조건 편하게 갈 수 있을 것 입니다. 꼭 고속도로만이 답은 아니라는 말도 마지막으로 남기고 이 정보에 대한 글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CCTV

즐거운 설 연휴가 되면 좋겠습니다.

차량안에서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맛있는 음식 많이 드시고 돌아오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