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반응형
반응형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작년 설도 그랬지만 이번 설도 고속도로 통행료가 무료라고 이미 예상은 했지만 확실한 정보인지, 정확한 정보인지 헷깔려 하는 분들 분명 있을 것 입니다. 곳 뉴스에서 나올 것이며, 어떤 식으로 어떤 방식으로 작년과는 어떤 면이 바뀌었고, 언제까지 고속도로 통행료가 무료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과 관련된 주제로 궁금한 분들이 계시다면, 어떤 연관 사이트를 참고해보아도 좋은 정보가 가득한 페이지로 이동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아도 좋을 것 입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설은 무료라고?

2020년 설이 코앞에 다가왔는데, 이 때마다 항상 우리집 또는 옆집 앞집 뒷집 아버지들 혹은 운전대를 총대매어 잡고 큰집으로 떠나는 어머니들 항상 고속도로 교통상황이 궁금할 것이고, 작년과 비슷하게 통행료가 또 무료인가에 관심이 있을 것 입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2020년 설에는 2019년 설과 마찬가지로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된다고합니다. 하지만 알아두어야 할 점이 몇가지 있으니 꼭 필독해보시기 바랍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국토교통부에서는 설 연휴 전과 후 3일동안 즉, 1월 24일부터 26일까지 어떤 차량도 마찬가지로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시켰다고 밝혔었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면제 대상을 확인해보자면 2020년 1월 24일로 금요일인데, 시각은 00시부터 오는 1월 26일 토요일 24시로 지정하여,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어떠한 차량이 통행료가 무료라고 하며, 이용 방법이라면, 따로 설명할 필요 없이 평상시와 같다고합니다.

일반 차로애서 통행권을 뽑고 도착 시 요금소에 제출하는것이 전부입니다. 추가적으로 하이패스 차로는 단말기에 카드를 넣은 뒤 전원을 켜둔 상태로 통화를 하면 통행료는 없이 지나갈 수 있다고 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게다가 2020년 1월 23일 목요일부터 1월 27일 월요일 까지에는 고속도로 중 경부선과 영동선에서 버스전용차로제가 아침 7시부터 다음날 아침 1시까지 총 4시간동안 연장 운영이 된다는 점 또한 알고 있다면 좋을 것 입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그리고 설 연휴 기간 중에 귀성은 설 당일인 전날 2020년 1월 24일 금요일로 오전이며, 귀경은 설날 당일 25일 토요일 오후 이 시각쯤 고속도로에는 혼잡한 상황으로 차량이 붐비며 교통채중이 가장 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기간은 총 2020년 1월 23일부터 2020년 1월 27일동안 총 3,279만명과 하루 평균 총 656만명이 이동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정보가 있었으며, 고속도로를 차량으로 이용하는 차량 수는 평균 하루에 470만대로 예측이 된다고하네요.

추가적으로 통행료가 면제되는 고속도로는 한국도로공사가 관리하는 쩡고속도로 그리고 인천공항고속도로를 포함하여 총 18개 민자고속도로 등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물론 대부분에 고속도로가 행당되는 것이라 특별히 따로 아는 고속도로가 아니라면 신경쓰지 않아도되지만, 제 3경인 고속도로와 서수원에서 의왕으로가는 고속도로등 지자체가 관리하는 유료도로 중 일부는 통행료가 면제되지 않았다고하니 참고해볼만 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통행료를 면제받으려면 일반 차로에서는 통행권을 뽑아 도착 요금소에서 통행권만 제출하면 되며, 하이패스 차로를 이용한 차량은 평상시와 같이 단말기에 카드를 꼽아넣고 전원을 켜둔 상태로 그냥 통과하면 되겠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덧붙여 연휴길 굉장히 힘든 교통상황으로 인하여 운전자와 탑승자 모두 피곤이 이만저만이 아닐텐데, 휴게소 그리고 졸음쉽터 등에서는 무료 와이파이가 제공된다는 정보 또한 전달합니다. 반면에 연휴라는 특성으로 음주단속이 심하다고 하니 꼭 음주운전은 하지 않으시는 걸 권장합니다. 게다가 이번에는 전과다르게 감시카메라를 탑재한 드론 총 10대를 띄워 얌체운전 또는 난폭운전을 잡아낼 계획이라고 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여러가지 계도와 단속을 강화하는 것 같은 모습이 보인다니,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